한국한의약진흥원, 경영실적평가 3년 연속 A등급

입력 2023-08-29 16:40
수정 2023-08-29 16:44

한국한의약진흥원 전경.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이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2년도 기타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에서 우수기관(A등급)으로 선정됐다.

진흥원은 2020년도 경영실적평가부터 3년 연속 A등급을 받았으며, 특히 올해(2022년 실적)는 평가대상 17개 기관 중 계량과 비계량 지표를 종합하여 최고점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

2022년도 경영실적평가는 새 정부의 공공기관 정책방향이 반영된 첫 결과로, 기존 공공기관 평가지표에 생산성, 효율성 등 재무성과 지표 비중이 확대되었다.

진흥원은 경영관리 분야에서 정부혁신계획을 기관의 사업추진 여건 변화와 연계하여 지역적으로 분산된 한의약 산업육성 체계를 통합하고, 핵심기능 중심으로 조직을 재설계하는 등 생산성 제고를 위한 혁신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주요 사업에서는 한의약 분야 디지털 전환 및 공유플랫폼 제공을 통한 혁신 생태계 조성과 한약 전주기 안전관리체계 구축을 통한 대국민 신뢰도 제고 노력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정창현 원장은 "기관 설립 후 단기간에 경영실적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된 것은 진흥원 구성원, 이사회는 물론, 기관 경영과 사업에 다양한 채널로 참여하고 있는 이해관계자들의 혁신노력과 끊임없는 소통의 결과”라며 “국민이 신뢰하는 기관 운영을 통해 공공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지속가능한 한의약 산업을 진흥하는 세계 속 기관으로 발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