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이 지난 2분기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8곳 가운데 온라인상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12개 온라인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LCC업계의 2분기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왔다고 18일 밝혔다.
제주항공의 정보량은 6만8287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진에어가 4만4012건으로 두 번째로 많았다. 이어 △에어부산(3만2443건) △티웨이항공(2만6665건) 등의 순이었다. 정보량은 주로 항공요금 특가 이벤트 등에 집중됐다. 일본 노선을 많이 운영하는 LCC들의 정보량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김재후 기자 h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