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인천본부가 인천영종 A33·37·60블록 공공분양주택(3개 블록 1368호) 선착순 동호지정 모집공고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단지들은 청약자격을 대폭 완화해 전국 누구나, 유주택자까지 청약할 수 있으며 선착순 동호지정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동호를 직접 선택하여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청약접수는 오는 28일~29일 LH청약센터를 통해 받는다. 30일은 순번추첨 및 발표, 동호지정 및 계약은 9월 1일이다. 9월 2일부터는 청약접수 유무와 상관없이 상시 방문하여 잔여세대에 대한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주택공급가격은 수도권에서 보기 드문 74㎡, 84㎡ 3억원대의 분양가로 중도금 무이자 보다 더 파격적인 중도금 대출 자체가 필요 없는 중도금을 없앤 공급조건으로 계약자들은 향후 입주 시 잔금 90%를 내면 된다.
영종하늘도시는 인천 명문고로 알려진 인천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가 있어 교육환경이 좋다. 또한 3개 블록 단지들은 대규모 주거타운이 형성돼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중산생활권에 위치해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다.
영종지역은 항공산업 최중심지일뿐 아니라 동북아 최대 규모 복합 리조트 ‘인스파이어 리조트’가 금년 말 개장 예정이며, 영종도와 청라를 연결하는 제3연륙교가 2025년 개통 예정으로 향후 수도권 서부권역과의 접근성 개선에 따른 정주여건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주택전시관은 인천시 가정동에 위치한다. 방문이 어려운 사람을 위해 각 블록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VR 및 동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유선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상담받을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