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광운대학교 학생창업팀인 플랙티컬이 지난 10일에 2023 에듀플러스위크에서 실시한 에듀플러스 어워드에서 ‘코딩교육챌린지상’을 수상했다.
2023 에듀플러스 어워드는 국내 에듀테크·교육 산업 육성 및 세계시장 선도를 촉진하며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스마트 학습환경 및 미래 교육의 방향을 제시하는 국내 우수업체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플랙티컬은 10개 국의 175개 교육기관과 관련 에듀테크 참가기업 TOP 10 안에 드는 영광을 안았다.
플랙티컬은 모두 광운대학교 재학생으로 구성된 학생창업팀으로서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하였다. 현재 에듀테크 특화분야로 엑셀러레이팅을 진행하고 있는 서울창업디딤터에 입주하여 자체적으로 개발한 코딩 에듀게임 ‘콜론버스(ColonVerse)’를 서울시 소재 중학교와 청소년센터에서 서비스 중에 있다. 2년 이상을 콘텐츠 개발에 투자한 만큼 완성도 높은 자체 콘텐츠를 핵심 경쟁력으로 하고 있다.
플랙티컬 강연구 대표는 “플랙티컬에서 개발한 교사 친화적인 온라인 플랫폼인 ‘콜론버스(ColonVerse)’는 학생들에게 코딩교육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에듀게임으로서 재미와 교육을 모두 제공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라며 “앞으로 국내 코딩 교육시장을 시장으로 글로벌까지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