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이 출시한 ‘한미루테인맥스’는 눈 피로를 개선해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루테인과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등 성분을 100% 천연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해 제조했다.
한미루테인맥스에는 체내 루테인과 지아잔틴 혈중 농도와 동일한 비율(16대4)로 혼합된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이 들어있다. 또 눈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스타잔틴이 들어 있는 헤마토코쿠스에서 추출한 성분도 함유돼 있다. 이와 함께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와 생체막 조직 구조와 기능 조절에 필요한 비타민A도 함께 포함돼 눈 건강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고 한미약품 측은 설명했다.
이 제품의 핵심 성분인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과 헤마토코쿠스추출물은 100% 천연 식물성 원료를 화학용매를 사용하지 않는 방식으로 추출해냈다. 초임계 공법을 활용했기 때문에 고순도의 성분을 안전하고 깨끗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하루 한 번 복용하면 되며 의약품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이기 때문에 약국 등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스마트폰, 컴퓨터 등에 장시간 노출돼 눈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한미루테인맥스는 눈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필수 영양성분을 균형감 있게 함유하면서도 복용 방법 또한 간편해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남정민 기자 peux@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