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티'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입력 2023-07-19 09:09
수정 2023-07-19 09:10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59.4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1.1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72.5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개인의 거래비중이 88.4%로 가장 높아, 주요 거래 주체로 참여했음을 알 수 있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9.2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엔비티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카카오톡 단독 고객사 확보, 글로벌 서비스까지 본격화
07월 19일 하나증권의 최재호 애널리스트는 엔비티에 대해 "퍼포먼스 마케팅 광고 플랫폼 기업으로 주력 제품은 '애디슨 오퍼 월'. 플랫폼 기업들의 구세주, '애디슨 오퍼월'의 폭발적인 성장. 카카오톡 단독 고객사로 확보, 매우 가파른 성장 전망. 애디슨 오퍼월 매출액 1위 고객사와 함께 글로벌 시장 진출이 본격화된 것으로 추정. 고객사의 북미 시장 서비스를 시작한 것으로 추정되며 일본, 동남아, 유럽 등으로 점진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 고객사의 글로벌 MAU는 작년 기준 약 1억 8천만명. 국내 대비 9배 규모에 달함. 북미를 넘어 글로벌로 서비스를 시작하면 약 3천억원 이상의 매출액 기여가 가능하다는 의미. 글로벌 시장 진출로 폭발적인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음. 국내 사례를 비춰볼 때 해외 유관 기업들까지 고객사로 확보할 가능성이 높음" 이라고 분석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