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 그룹 더윈드(The Wind)가 5세대 서머송 '위 고(WE GO)'로 돌아온다.
더윈드(신재원·김희수·타나톤·최한빈·박하유찬·안찬원·장현준)는 14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첫 번째 싱글 '레디(Ready) : 여름방학'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레디 : 여름방학'에는 타이틀곡 '위 고', 선공개곡 '여름방학'과 인트로 트랙 '레디'까지 총 3곡이 수록된다. 더윈드는 데뷔 앨범 '비기닝 : 더 윈드 페이지(Beginning : The Wind Page)'에 이어 이번 싱글에서도 KZ 프로듀서와 호흡을 맞춰 한층 유기적인 앨범을 완성했다.
이날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통해 신곡의 음원 일부가 처음으로 베일을 벗었다. 먼저 타이틀곡 '위 고'는 록 기반의 업템포 사운드가 듣는 것만으로 시원하게 펼쳐진다. "함께라면 절대 두렵지 않아"라며 용기를 불어넣어 주는 노랫말과 '위 고 위 고'가 반복되는 중독성 강한 훅 파트에서는 활기차고 치얼업한 기분까지 느낄 수 있다.
또한, 락킹하고 신나는 리듬의 '레디', 설렘과 벅참을 싱그러운 표현들로 풀어낸 '여름방학'까지 총 3곡 모두 더윈드의 팀 컬러인 유스틴(YOUTH+TEEN)의 연장선에서 K팝 팬들의 귓가를 간지럽힌다.
올해 5월 새로운 힐링으로 불어온 더윈드가 여름에는 더욱 높은 채도의 청량감을 선보인다. 싱그러운 비주얼을 담아낸 트레일러에 이어 하이라이트 메들리로 웰메이드 음원을 예고한 더윈드의 이유 있는 초고속 컴백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윈드의 첫 번째 싱글 '레디 : 여름방학'은 오는 8월 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수록곡 '여름방학'은 이달 26일 선공개로 먼저 만날 수 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