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은 손흥민이 활약하고 있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구단 토트넘 홋스퍼(Tottenham Hotspur)와 손잡고 영국에서의 경기 직관 기회 등 다채로운 경품을 제공하는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틱톡은 이번 공동 마케팅을 통해 국내 팬들이 토트넘 홋스퍼 선수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토트넘틱톡챌린지'를 마련했다. 다음달 17일까지 진행되는 챌린지는 총 3개의 미션으로 이뤄졌다. 토트넘 홋스퍼 선수들이 뒤에서 깜짝 등장하는 챌린지 필터를 활용해 영상을 만들거나 본인만의 독창적인 골 세레머니 영상을 촬영해 창의성을 뽐낼 수도 있다. 이 외에도 토트넘 홋스퍼 구단의 틱톡 계정 영상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다는 방식으로도 쉽게 참여 가능하다. 3가지 미션 중 하나만 수행해도 참여되지만, 더 많은 미션에 참여할수록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
특히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명을 선정해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2023-24 시즌'의 토트넘 홋스퍼 경기 직관 티켓은 물론, 영국행 항공권과 숙박권까지 제공한다. 이외에도 △토트넘 홋스퍼 선수 사인 유니폼 △토트넘 홋스퍼 선수 친필 싸인 폴라로이드 등이 경품으로 준비됐다. 챌린지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틱톡에서 '#토트넘틱톡챌린지' 해시태그를 검색하거나 토트넘 홋스퍼 공식 틱톡 계정 및 틱톡코리아 공식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셀프포토 스튜디오 브랜드인 인생네컷과의 협력을 통해 '보너스 미션'도 마련했다. 전국 인생네컷 매장 부스에 설치된 틱톡 이벤트를 통해 손흥민, 해리 케인, 히샬리송, 올리버 스킵 등 토트넘 홋스퍼의 세계적인 선수들 버전의 인생네컷 프레임으로 사진을 찍은 다음, 촬영본을 '#토트넘틱톡챌린지', '#토트넘인생네컷'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틱톡 계정에 올리면 된다. 해당 프레임은 국내 인생네컷 매장과 앱은 물론 홍콩, 싱가포르, 필리핀, 베트남, 대만, 중국, 영국, 뉴질랜드까지 총 8개 국가의 인생네컷 매장에서도 공개된다. 이 챌린지 역시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경기 티켓과 항공권 및 숙박이 포함된 토트넘 홋스퍼 직관 패키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틱톡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토트넘 홋스퍼와의 코마케팅을 통해 틱톡의 축구 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이벤트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틱톡에서의 경기 영상 시청 뿐만 아니라 비하인드 숏폼 콘텐츠와 챌린지 등 스포츠를 즐기는 방식이 확장되어 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와 팬들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