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버스 이용자 및 일반 시민 대상-성숙한 교통 문화 조성에 기여
한국타이어가 모빌리티 스타트업 리버스랩의 통학 차 운영 솔루션 및 공유 플랫폼 '옐로우버스'와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옐로우버스는 지난 2017년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 전국 340여 대의 통학버스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을 지원하고 있다. 학부모와 학생에게는 안전한 이동, 학원 대상으로는 비용 절감, 버스 기사 입장에서는 추가 수익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체계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상생 비즈니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안전을 더 안전하게'라는 모토로 한국타이어가 보유한 타이어 제품과 브랜딩 요소를 옐로우버스 차량에 접목해 통학 차의 안전을 한층 강화시켰다. 동시에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고취시킴으로써 성숙한 교통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6월부터 경기도 수원시 광교 및 성남시 분당 일대에서 총 21대의 옐로우버스 차를 활용해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미국 스쿨버스 스타일의 디자인을 채택하고 차 옆면에 캠페인 슬로건을 부착해 통학차에 대한 일반 시민들의 안전 인식을 높이고 있다.
내부에는 레이싱카에서 착안해 제작한 4점식 안전벨트를 장착해 이동 중 사고 예방에 기여한다. 아울러 캠페인에 참여하는 모든 옐로우버스 차에는 차종과 계절에 적합한 타이어를 장착해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도 학생들의 안전한 이동을 책임진다.
또 캠페인의 일환으로 콜라보 굿즈인 버스 거치용 우산을 제작, 우천 시 도우미 선생님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차 내부에 구비해 아이들의 안전한 이동을 돕는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행복을 향한 드라이빙'이라는 슬로건 아래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을 반영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2013년부터 매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하며 안전 교육 및 스쿨존 환경 개선 등에 나서고 있다.
2022년 7월에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전교통문화연수원에 소외 계층 어린이들을 위한 드라이빙 스쿨을 개장했으며 2019년에는 LED 투명우산 2,500개를 전국 12개 초등학교에 증정하며 우천 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한 바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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