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고객 맞춤형 자산배분…세금 절감 효과까지

입력 2023-07-05 16:26
수정 2023-07-05 16:27

미래에셋증권은 고객의 투자성향 및 투자스타일에 따라 하나의 랩계좌에서 다양한 운용전략을 구현할 수 있는 ‘스마트 랩어카운트 서비스’를 지난 1월 시작했다.

미래에셋증권 스마트 랩어카운트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투자가이드 제공을 통해 맞춤형 포트폴리오로 자산을 배분하고, 리밸런싱을 통해 세금 절감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다.

지점 자산관리사가 하나의 지점운용랩 계좌에서 복수의 하위계좌를 활용해 시장 국면별, 투자 테마별 고객에게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구현할 수 있다.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자산의 성격, 운용전략 등을 고려해 고객과 합의된 수수료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지점운용랩에서 장외채권 및 전단채를 활용할 수 있도록 편입자산을 확대해 다양한 자산으로 구성되는 포트폴리오 운용을 구현한다. 예를 들어 지점 자산관리사는 인컴형 계좌와 성장형 계좌를 분리하여 운용할 수 있다. 인컴형 계좌에서는 고배당 상장지수펀드(ETF), 채권형 ETF, 리츠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주기적인 이자와 배당 수익을 추구하며 운용할 수 있다. 장외채권 및 전단채를 활용한 채권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주기적인 이자 수익을 추구할 수도 있다.

성장형 계좌에서는 기대수익률은 높지만 중장기투자가 필요한 혁신성장 주식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운용할 수 있다. 경기국면과 시장 흐름에 따른 계좌 간 탄력적인 비중 조절로 고객의 투자 목적과 시장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자산 배분과 관리를 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미래에셋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스마트 랩어카운트 서비스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해 고객 수익률을 제고하고, 제공된 포트폴리오에 대해 고객의 투자선호를 반영할 수 있는 편집 기능까지 탑재해 고객 맞춤 솔루션을 강화할 계획이다.

스마트 랩어카운트 서비스는 미래에셋증권 프리미어글로벌 플러스랩을 통해 활용이 가능하고 미래에셋증권 전 영업점을 통해 상담 및 계좌개설할 수 있다.

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