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은 고려대학교(총장 정진택)와 인공지능(AI)?빅데이터 통합 플랫폼 전문기업 티쓰리큐(대표 박병훈)와 함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지원하는 ‘고려대학교 지능정보 SW아카데미’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지능정보 SW아카데미’는 국내 최고 SW / AI 전문 인재양성대학과 전문기업이 수요기업 중심의 프로젝트 교육을 실시하고, 협력기업의 전문가 멘토링 등을 통해 실무능력을 배양하는 SW 전문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고려대학교 지능정보 SW아카데미’는 실무능력을 갖춘 SW 전문인재양성을 위해 1단계 파이썬 심화, 알고리즘 심화,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딥러닝) 등 SW심화 이론교육과 실습을 진행하고, 2단계로는 팀 프로젝트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기간은 오는 3월 2일부터 6월 21일까지 총 16주 동안 진행되며, 선발된 모든 교육생에게 △교육비 전액지원과 소정의 교육 활동비 △고려대학교 지능정보 SW아카데미 수료증 △SW역량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수강료 및 응시료 전액 지원 △우수 프로젝트 시상 (1,500만원 상당) △협력기업(인공지능 빅데이터 혁신기업) 전원 채용 추천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또한 인공지능 개발 전문기업의 멘토링을 통해 실무 현장에서 필수적인 다양한 기술과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졸업예정자 또는 졸업 후 34세 미만 미취업자이며, 고려대학생 뿐만 아니라 타 대학 출신자, 이와 무관한 전공을 가진 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졸업 학점이 3~9학점 남은 고려대생(안암,세종)을 위하여 본 교육과 병행가능한 지정 교과목이 개설되어 있으며, MOOC 수강을 통해 추가 학점을 이수할 수 있다.
고려대 지능정보 SW아카데미 교육생은 온라인 신청 후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1차 모집 마감은 7월 14일, 2차 모집 마감은 7월 31일이며 1차 조기마감시 모집이 종료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