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환경 후원 프로그램 지원자 모집

입력 2023-06-12 09:05
-'우리가 GREEN 미래', 최다 10개 팀 선발해 활동 지원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환경 후원 프로그램인 '우리가 GREEN 미래'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포드 환경 후원 프로그램은 2002년 시작한 포드코리아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환경재단과 함께 5년째 공동 주최하고 있다. 이번 활동은 기후 위기 대응과 생태계 보호 등 다양한 주제의 환경 보호 활동을 진행할 개인 및 단체를 모집하고 지원한다. 환경 전문가들이 실용성, 헌신성, 독창성, 지속가능성 등을 고려해 최다 10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한 팀과 개인은 8월부터 10월까지 환경 활동을 펼치게 된다.



올해 프로그램은 기후 테크, 저탄소 먹거리, 자원 순환, 생물 다양성, 친환경 여행 등 총 5개의 주제를 가지고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연구 및 교육,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캠페인, 예술 및 퍼포먼스와 같은 창작 활동들을 진행하게 된다. 선발 팀에는 팀별 계획서에 따라 최대 1,0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하며, 이들은 약 3개월간 활동한 내용과 결과를 영상 또는 사진으로 제출한다. 프로그램은 활동 종료 이후 참가자들이 활동한 내용과 소감을 발표하고, 미래 환경에 대한 고민과 우리가 할 수 있는 실천 등을 공유하는 '2023 포드 그랜츠 나잇(Ford Grants Night)'으로 마무리한다.

신청자 모집은 6월12일부터 7월11일까지다. 최종 후원 대상자는 7월 중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포드코리아는 포드 환경 후원 프로그램 외에도 안전운전 문화 확산을 위한 DSFL(Driving Skills For Life)과 포드 인재 양성 프로그램, 글로벌 자원봉사의 달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현대차그룹, 국내 전기차 투자 위해 59억불 규모 자본 리쇼어링

▶ 르노코리아, 전차종 즉시 출고 캠페인 마련

▶ 현대차, 상품성 높인 '2024 넥쏘' 출시

▶ [시승]강하고 특별한 선물, 포드 레인저 랩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