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착한기술융합사회와 업무협약 체결 결실-모바일 앱 통해 주유 예약 시 교통약자 여부 확인 후 주유원이 주유 지원
오윈이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 착한기술융합사회와 함께 교통약자를 위한 '스마트 주유 도움 서비스'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새 서비스는 교통약자가 모바일 앱을 통해 사전에 주유 도움 서비스를 요청할 경우, 해당 주유소의 주유원이 이를 확인하고 주유를 돕는 서비스다.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 관리 구간 내 EX-OIL 주유소 28개소에서 시범운영한 후 전국 고속도로 주유소로 확대할 예정이다.
주유 도움 서비스 아이디어는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가 제안했다. 장애인 인증을 위한 모바일 앱은 착한기술융합사회가 개발했다. 오윈은 자사의 플랫폼과 연계해 공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주유 도움 신청과 주유소 알림 기능을 무상 개발했다.
한편, 오윈은 스마트폰 앱 또는 차에 탑재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주변에 있는 주유소, 주차장, 편의점, 커피전문점, 패스트푸드점 등을 검색하고 주문과 간편결제가 가능한 스마트 오더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카페이먼트(In-Car-Payment)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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