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e your SM6 캠페인 시행-AI 기술 통해 나만의 SM6 이미지와 이야기 생성하고 NFT로 소장
르노코리아자동차가 AI 기술을 이용해 나만의 SM6를 창작하고 NFT로 만드는 '크리에이트 유어 SM6(create your SM6)'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SM6 TCe 300의 최상위 신규 트림인 '인스파이어'를 키워드로 한다. SM6 TCe 300 인스파이어는 포뮬러1과 알핀(Alpine) 브랜드에서 영감을 받아 SM6의 디자인과 성능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캠페인 참가 희망자는 르노코리아 홈페이지 배너에 연결된 이벤트 사이트에서 키워드 기반 이미지 생성 AI툴인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을 이용해 자신만의 SM6 이미지를 생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대화형 AI툴인 '챗GPT'를 통해 간단한 이야기를 만들면 참여할 수 있다. 회사는 캠페인 참가자 커뮤니티 활동을 위한 르노코리아 디스코드 채널을 운영할 예정이다.
콘테스트 10위 이내 수상자에게는 클레이튼 코인과 함께 유틸리티 NFT를 발행할 계획이다. 이후 NFT 홀더들을 대상으로 추가 이벤트를 진행하며, 디스코드 채널 내 커뮤니티 활동도 지속할 방침이다.
한편, 크리에이트 유어 SM6 행사는 르노코리아가 지난해부터 시작한 NFT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웹 3.0 시대 트렌드에 따라 르노코리아의 디지털 소비자 여정 개발을 알리는 마케팅 활동이다. 이를 위해 르노코리아는 메타버스 플랫폼과 NFT 아이템을 서비스하는 알타바그룹, 메타버스 및 NFT 게이밍 플랫폼 기업 더샌드박스 등과 MOU를 체결한 바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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