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성수기인 4월이 도래하며 분양시장이 활기를 찾을 것으로 보인다. 이달 중 전매제한 완화 시행을 앞두고 있어 규제 완화에 맞춰 분양 예정 물량이 늘어난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충남 천안에서는 ‘천안 백석 센트레빌 파크디션’이 일반 분양을 앞두고 있다. 천안시 서북구 일대에 위치하는 천안 백석 센트레빌 파크디션은 전용면적 84㎡A 183세대와 84㎡B 175세대 총 358세대를 분양한다.
해당 아파트의 가장 큰 특징은 단지에서 도시와 공원을 함께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축구장 25개 규모의 노태공원이 바로 앞에 있고, 백석공원과 성성호수공원, 두정공원, 천안종합운동장과 인접하여 있다.
직주근접의 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도 강점이다. 인근에 두정로, 삼성대로, 두정역, 천안IC 등이 있어 천안 시내 및 삼성SDI 및 7개의 산업단지까지 이동이 용이하다.
단지 반경 500m 내 도보로 이동 가능한 오성초·중교, 환서초·중교, 두정고교와 학원가가 있다. 또한, 이마트, 롯데마트, 코스트코, 마치에비뉴, 대전대학병원 등 생활 문화시설도 가깝다.
전세대가 맞통풍에 최적화된 판상형 4bay 구조로 설계되었다. 또한 측면 발코니 확장의 특화설계가 적용되어 넓은 실사용면적으로 여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천안 백석 센트레빌 파크디션의 시행과 시공은 각각 한국토지신탁(한토신)과 동부건설이 맡았으며,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일대에 위치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