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크립, 인산한의원과 함께 한방 숙취해소제 '너를위환' 출시

입력 2023-03-30 17:10
수정 2023-03-30 17:11


더크립은 최근 자양강장 성분을 포함한 한방 숙취해소제 '너를위환'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제품은 경희대 한의학 박사 출신으로 20년 간 인산한의원을 운영해 온 한진우 원장이 개발에 참여했다.

너를 위환은 액상이 아닌 환 형태로 만들어 휴대성을 살렸다. 다른 첨가물은 넣지 않고 침향과 헛개나무, 감귤껍질, 칡 등 12가지 한약재료로만 만들었다.

한유빈 더크립 대표는 "기존 숙취해소제와 달리 천연성분 자체에 집중해 화학성분에 민감한 고객도 걱정없이 이용할 수 있다"며 "여성들의 고민인 부기 제거 효과까지 고려했다"고 했다.

숙면 유도 효능이 좋은 침향은 음주 후 숙면으로 숙취 해소와 피로회복, 우울감 개선에 효과가 있다. 알코올과 알코올 대사물 농도를 낮추는 헛개나무 성분도 다량 포함됐다. 속 쓰림, 간 해독 기능 개선뿐 아니라 음주 후 발생하는 부기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감귤껍질은 비타민C가 감귤열매보다 4배 많다.

제품은 기존 한방 숙취해소제와 달리 스틱형으로 만들었다. 여성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휴대성을 높였다. 음주 전과 후, 자양강장이 필요할 때 1포씩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한 원장은 "단순히 숙취 해소가 아닌 음주 후 부종, 우울감 등이 생활에 미치는 점을 고려해 몸과 마음까지 편안하게 해주는 제품을 만들었다"며 "음주 후 다음 날 곧바로 일상에 복귀해야 하는 이들에게 '너를위환'이 컨디션 회복과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지현 기자 bluesk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