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년간 이어진 마이너스 성장의 고리를 마침내 끊어냈습니다.”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사진)은 지난 13일 서울 강서구 등촌동 홈플러스 본사에서 열린 ‘2023년 경영전략 보고’ 행사에서 ‘고객 경험’과 ‘지속 성장’을 강조하며 이같이 발표했다.
이 사장은 “마트와 익스프레스, 몰, 온라인에 이르기까지 전 채널에서 성장을 이뤄냈다”며 “올해는 고객 관점의 온·오프라인 쇼핑 환경을 구현하고 이익 측면에서 구체적인 성과를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모든 답은 고객에게 있다”며 소비자에게 중점을 둔 전략을 이어갈 것을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홈플러스는 올해 6대 전략으로 △모든 점포의 성장 실현 △대표 상품의 혁신적 개발 △적극적인 온라인 사업 확장 △환경 개선 및 미래형 콘셉트 매장 구현 △올라인(All-Line) 통합 마케팅 추진 △활기차고 긍정적인 문화 구축을 내세웠다. 홈플러스는 이 중 오프라인 점포 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이달 말 경기 시화점 리뉴얼을 시작으로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이 사장은 “우리가 나아갈 방향성을 확고히 하기 위해 변화와 혁신을 단행했고 그 중심에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이 있었다”고 자평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