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미국 최대 마케팅 조사기관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의 '비전 어워드(Vision Awards)'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레포트 부문 대상(Platinum)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LACP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로 구성된 마케팅 조사기관이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등 연간 간행물을 대상으로 대상과 금상, 은상, 동상 등을 시상한다.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이번 비전 어워드 ESG 레포트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대상을 수상했다. 첫인상·디자인·창의성·정보전달력 등 8개 평가항목 중 7개에서 만점을 받으며 총점 99점을 기록했다. 기존의 정형화된 이미지의 보고서를 탈피해 아이콘을 활용한 커버 디자인을 채택해 접근성을 높인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1000여 개의 지원 기업 중 LACP가 선정한 우수작품 '월드 와이드 탑 100'에서 11위에 올랐다.
국내 가구·인테리어 업계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비전 어워드에서 부문별 대상을 수상한 것은 한샘이 최초다. 한샘은 비전 어워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전체 평가에서도 '금상'을 받았다.
박성훈 한샘 재무기획본부장은 "한샘은 친환경 자재 사용, 지배구조·기업문화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ESG 경영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원칙을 내재화해 보다 높은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역량을 갖춰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