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음료)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스타벅스코리아가 이같은 추세를 겨냥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오는 30일까지 아이스 아메리카노 구매 고객에게 사이즈업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추운 겨울철에도 아이스 음료를 즐기는 젊은 세대 '얼죽아족'을 노렸다.
이벤트 기간 '아이스 챌린지 카페 아메리카노'를 주문하면 한 단계 큰 사이즈의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에서 판매하는 아이스 음료의 인기는 겨울철에도 여전하다. 지난해 스타벅스 이용객 10명 중 7명 이상은 아이스 음료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이달에도 전체 아메리카노 판매량 중 아이스 아메리카노 판매 비중이 54%를 기록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