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가 14일 연예인 팬덤 관련 사업을 하는 스타트업 '비마이프렌즈'와 디지털 물류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비마이프렌즈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 '비스테이지'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K팝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가 수익 창출과 팬 소통을 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삼성SDS는 비스테이지를 통해 글로벌 사업을 운영하는 아티스트·크리에이터를 위한 디지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물류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디지털 물류 플랫폼 '첼로 스퀘어'와 비스테이지 솔루션을 연계한다. 또 비스테이지 이용자들이 해외 풀필먼트센터 관리, 국제 운송 조회 등 다양한 디지털 물류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오구일 삼성SDS 물류사업부장(부사장)은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중소 수출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해외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성수 기자 baeba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