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엔 '한정판'이 대세"…소비자 마음 홀린 제품 뭐길래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입력 2022-12-08 14:22
수정 2022-12-08 15:53

유통업계가 연말연시를 앞두고 다양한 홀리데이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모처럼 거리두기 없는 연말 모임이 가능해지면서 ‘홀리데이 특수’ 공략해 다양한 구성의 선물용 한정판을 내놓고 있는 것이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온의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는 엘카코리아와 에스티 로더, 조 말론 런던, 바비 브라운 등 인기 화장품 향수 브랜드의 한정판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연말 선물로 선호도가 높은 에스티 로더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세럼 일명 갈색병(50ml)과 마이크로 에센스, 수프림 로션을 담은 기프트 박스를 내놨고 연예인 크림, 기적의 크림으로 알려진 라메르 크렘 드 라메르 크림과 라메르 크림 15ml 핸드 트리트먼티 클렌징 폼 파우치가 들어있는 ‘크렘 드 라 메르’세트는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톰포드뷰티 블랙 오키드 EDP 홀리데이’ ‘아베다 보태니컬 리페어’도 . 홀리데이 에디션 구매시 온앤더뷰티에서 사용 가능한 최대 9% 할인쿠폰과 구매 금액대별 최대 1만점 엘포인트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온 온앤더뷰티 관계자는 “홀리데이 에디션은 연말에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으로 특별한 선물용 뿐만 아니라 화장품을 좋아하는 고객들의 소장용으로도 인기가 있다”고 말했다.


찬바람에 거칠고 푸석해진 몸과 마음에 생기를 불어넣을 한정판 케어 제품도 등장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 판매하는 스웨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부르켓은 촉촉하고 탄력있는 립과 바디를 위한 홀리데이 에디션을 선보였다. ‘짐승용량’으로 유명한 립밤에 립 스크럽 립 마스크로 구성된 ‘립 리스토어 키트’, 바디 로션 바디 스크럽을 담은 ‘바디 리셋 홀리데이 세트’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체 브랜드인 로이비는 일러스트레이터 오요우와 협업을 통해 향기 가득한 정원을 표현한 디자인의 패키지에 6종의 향수 ‘오 드 퍼퓸 미니 디스커버리’세트와 3종의 향초 ‘프레그런스 캔들 미니 트리오’세트도 각각 출시했다. 프레그런스 향초는 이번 홀리데이 한정판을 통해 첫선을 보이는 제품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들여온 ‘샴푸계의 샤넬’ 오리베는 에르메스 스카프 디자인으로 유명한 일본의 예술가 쿄헤이 쿄모리와 협업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또한 연말 시즌을 맞아 니치 향수 딥티크 팝업스토어를 이달 14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운영한다. 연말 한정판 상품으로 향초 3종 세트와 집에서도 연말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홈 데코레이션 세트를 마련했다.

이미영 기자 lmy8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