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레더블, ESG 푸드테크…'K대체식품' 글로벌 1등 목표

입력 2022-11-28 16:17
수정 2022-11-28 16:18
㈜인크레더블(대표 손원익·사진)이 ‘2022 대한민국 경영대상’ 혁신성장경영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인크레더블은 식물성 재료를 사용한 식품 생산으로 탄소배출을 줄이고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푸드테크 기업이다. ‘FOR US, FOR EARTH’라는 슬로건으로 ‘우리의 건강은 곧 지구의 건강’이라는 철학을 담아 인류와 지구가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품으로 현대인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2015년 내놓은 국내 최초 프리미엄 식물성 그래놀라 브랜드 ‘그라놀로지’가 있다. 밀가루, 버터, 정제 설탕이 들어가지 않으며 유전자 변형, 합성 착향료, 식품 보존료, 감미료 등 화학첨가물을 함유하지 않은 그래놀라로 현대인의 균형 있는 영양을 위한 아침 대체식이다.

국내 업계 최초로 할랄 인증, 식품안전경영시스템 FSSC22000 인증을 받았으며 2020년부터 그래놀라 종주국인 미국 아마존 역수출에 성공한 국내 대표 ‘K그래놀라’다.

올해 경기 화성시에 1만4958㎡ 규모의 공장을 준공했으며 연구개발(R&D), 원료 소싱, 상품 개발, 태양열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ESG 스마트 제조와 자체 유통망을 활용한 자체 브랜드 판매까지 ‘올-인-원-스톱(all-in-one-stop)’ 수직 계열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그래놀라뿐만 아니라 비건 식품 공장으로서 아시아에서 가장 큰 생산시설을 구축, 대량 생산 자동화 시스템을 갖췄다. 이곳에서 그래놀라뿐만 아니라 대체육, 대체유, 대체란, 대체 베이커리, 건강기능식품, HMR, CMR 등을 직접 제조하며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품을 개발 중이다.

이금아 기자 shinebij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