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김장철 맞아 ‘김장김치 기획전’ 오픈

입력 2022-11-14 20:56
수정 2022-11-14 20:57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동네 단골 많은 김치판매점! 당근마켓 ‘김장김치 기획전’에서 만나요~”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은 다가오는 김장철을 맞아 14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일주일간 당근마켓 이웃들이 좋아하는 김치 맛집 가게들의 김치를 만나볼 수 있는 ‘김장김치 기획전’을 연다고 밝혔다.

김장김치 기획전은 당근마켓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농수산물 기획전이다. 동네에서 많은 단골을 보유한 김치 판매점들을 발굴, 소개해 자영업자들의 매출 상승을 돕고 이용자들에게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추천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기획전은 당근마켓 비즈프로필에서 평균 30% 넘는 재구매율과 긍정 후기, 1천명 이상의 단골 손님을 확보하고 있는 대구 동구 신기동의 ‘청송주왕산김치’, 충남 천안 동남구의 ‘호랑이김치’ 2곳이 참여한다. 두 가게에서 판매하는 20여 종의 다양한 김장김치 품목들을 전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기획전은 당근마켓 홈피드와 ‘내 근처’ 카테고리 하단 알림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행사 페이지에서 바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당근마켓은 이번 김장김치 기획전을 시작으로 다양한 농수산물 기획전을 열어 곳곳에 숨어있는 좋은 동네 가게들을 이용자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당근마켓을 통해 많은 자영업자들이 성공적인 매출 상승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함으로써, 로컬 비즈니스를 위해 최적화된 채널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이번 기획전 외에도 당근마켓에서 가게 제품을 소개, 판매하고 싶다면, 당근비즈니스 웹사이트나 당근마켓 앱에서 비즈프로필을 개설한 후 상품 판매 기능을 신청하면 된다. 이후 승인되면 직접 상품을 등록해 판매할 수 있으며, 당근비즈니스에서 판매현황, 정산까지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다.

문경원 당근마켓 지역사업실 실장은 “앞으로도 당근마켓은 다양한 기획전을 통해 좋은 가게들이 널리 알려지고, 이를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까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네 가게와 지역 주민을 연결하는 당근마켓 비즈프로필은 최근 누적 이용자 수 2000만명을 돌파하며 독보적인 로컬 마케팅 채널로 자리잡고 있다. 이와 함께 비즈프로필을 활용해 지역민들과 소통하는 동네 가게들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비즈프로필을 활용해 가게를 홍보하고 있는 전국의 동네 가게는 약 60만개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