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리보이 음악 노하우는?"…원더월, '시즌2 클래스' 공개

입력 2022-11-09 11:10
수정 2022-11-09 11:16

종합 아티스트 IP 플랫폼 원더월(대표 김영준)이 인기 프로듀서와 엔지니어의 ‘시즌2 클래스’를 오는 16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2 클래스는 유저의 앵콜 요청을 반영해 처음 제작됐다. 수강자와 리뷰 수가 가장 많았던 뮤지션 기리보이, 프로듀서 DPR CREAM과 토일, 믹싱 엔지니어 등대사운드의 후속 클래스로 구성됐다.

이번 클래스는 한층 깊이 있는 커리큘럼이 강점이다. △보컬 △악기의 믹싱 방법 △사운드 구성 △샘플링 노하우 등 아티스트들의 노하우를 담았다. 또한 시즌1 수강생들의 궁금한 점들을 모아 아티스트가 직접 답하는 질의응답(Q&A) 세션과 멘티들의 곡을 함께 살펴보는 피드백 세션 등 더욱 풍성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원더월 클래스는 △뮤직 △필름&포토 △크리에이티비티 3가지 카테고리로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아티스트들의 예술적 철학과 작업 노하우를 고퀄리티의 4K 시네마틱 콘텐츠로 제공한다.

원더월을 운영하는 김영준 노머스 대표는 “많은 유저들이 수강하고 앵콜 요청이 쇄도했던 기리보이, DPR CREAM, 토일 등대사운드의 클래스를 후속편으로 제작해 선보이게 됐다”며 “기존 클래스에서 더욱 심화된 인기 프로듀서 및 엔지니어의 리얼한 작업기와 멘토링 등 원더월 클래스에서만 들을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방준식 기자 silv000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