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英 타이어 브랜드 소셜 미디어 랭킹 1위

입력 2022-10-26 11:14
-브랜드 언급량, 게시물 도달 범위 등-높은 점수 기록하며 압도적 1위

한국타이어가 영국 타이어 전문지 '타이어프레스'에서 발표한 타이어 브랜드 대상 소셜 미디어 랭킹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타이어프레스는 지난 10월3일부터 약 일주일간 주요 소셜 미디어 전반에 걸친 빅데이터를 분석했다. 이를 통해 타이어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평가했다. 회사는 최근 SNS 상에서의 소비자 반응이 브랜드 인지도 및 판매량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만큼 이번 결과의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 30곳 중 브랜드 언급량, 게시물 도달 범위, 공유 및 좋아요 등 전 분야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이번 결과는 꾸준한 브랜드 공식 채널 운영과 함께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출시, 포뮬러 E 공식 파트너십 등에 집중한 소통을 통해 긍정적인 시너지가 나타난 것으로 해석된다.

지난 4월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을 열고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나섰다. 구체적으로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관련 차별화된 비주얼 콘텐츠를 제공했다. 또 포뮬러 E 공식 파트너로서 EV 혁신 기술 스토리를 선보이며 하이테크, 혁신, 퍼포먼스 등 한국타이어가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를 소비자들과 공유하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전세계 약 160여 개국 글로벌 소비자와 소통하며 다가오는 전기차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5월 유럽 시장에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을 론칭해 세계 최초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풀 라인업을 구축했다. 또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E 월드 챔피언십' 2022/23 시즌부터 전기차 타이어를 독점 공급할 파트너로 활약하며 모터스포츠의 미래와 변화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쌍용차, 토레스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진행

▶ [르포]"지붕 빼고 다 바꿔", 한국지엠 창원공장

▶ 볼보차코리아, '볼보 레이디스 살롱' 참가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