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LINE)'의 자회사 '라인 넥스트(LINE NEXT)'는 글로벌 NFT(대체불가토큰) '도시(DOSI)'의 베타 버전을 글로벌 180개국에 총 9개의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도시는 기업 및 브랜드가 NFT를 판매할 수 있는 브랜드 스토어 '도시 스토어(DOSI Store)', 전용 NFT 지갑 '도시 월렛(DOSI Wallet)', NFT 기반 멤버십 '도시 시티즌(DOSI Citizen)'으로 구성돼 있다.
도시 월렛의 가입은 라인,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 등을 이용해 간단하게 마칠 수 있다. 아울러 도시 월렛은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와 네이버페이 등을 지원한다. 또한 각 브랜드의 도시 스토어에서 별도의 민팅 수수료 없이 NFT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가상자산(암호화폐)도 결제수단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도시 월렛에 가입한 유저는 도시 시티즌으로서 도시 내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할 수 있는PFP(Profile Picture) NFT 기반의 멤버십을 부여받는다. 유저는 다양한 도시 시티즌 NFT를 수집하고 거래 및 친구 초대 등의 활동을 펼칠 수 있다. 유저에게는 생태계 기여에 따른 다양한 보상 및 혜택이 제공될 방침이다.
도시는 베타 출시와 동시에 글로벌 인기 웹툰 시리즈 '지옥'의 세계관이 담긴 NFT를 도시 스토어에서 판매한다. 오늘(14일) 오후 8시부터 96시간 동안에는 얼리버드 가격으로 500개의 NFT가 한정 수량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후에는 총 4444개의 컬렉션 중 희귀도가 각기 다른 NFT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나우(NOW.)에서 스트리밍 되는 아티스트의 순간을 크리스탈로 각인하는 '나우드롭스(NOW Drops)'도 지난 5일 티저 페이지를 공개하고 JYP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엔믹스(NMIXX)의 NFT 무료 에어드랍을 진행했다. 9월 중순에는 팬덤 특화 NFT 서비스 '에이바(AVA)'에서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
아울러 CJ ENM 산하 '다이아 티비(DIA TV)'와 버추얼 케이팝 아티스트 '아뽀키(APOKI)'도 순차적으로 판매를 진행한다. 더불어 라인의 메타버스 생태계를 개척할 하이엔드 아바타 크루 '알파크루즈(AlphaCrewz)'의 첫 판매도 준비 중에 있다.
고영수 라인 넥스트 대표는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의 NFT를 몇번의 클릭만으로 쉽게 구매하고 소장할 수 있다"며 "도시를 통해 NFT와 대중을 연결하고 웹3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strong>'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황두현 블루밍비트 기자 cow5361@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