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Geeks)가 13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고수플러스 프리 A 투자유치 코리빙 프롭테크 플랫폼 고수플러스는 공명파트너스와 아이피오브릿지로 부터 프리 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공식 서비스를 오픈한 '고수플러스'는 대형 고시원 커뮤니티 '아이러브고시원'을 운영하고 있다.
정수기-건기식 업체 맞손...'헬스케어 슈퍼앱' 추진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모노랩스가 렌탈 전문기업 청호나이스와 온·오프라인 연계(O2O) 헬스케어 슈퍼앱 개발을 위한 합작법인 ‘하이플래닛’을 설립한다. 이들은 디지털의 효율성과 오프라인의 휴먼 터치를 접목한 서비스를 기획 중이며 MZ세대와 시니어 세대를 모두 고려한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내가 있는 곳에서 렌터카 배송·반납한다 여행 서비스 플랫폼 제시카가 제주도 렌터카 인수·반납 대행 서비스를 제주도 전 지역으로 확대한다. 올해 4월 제시카는 제주공항에서 원하는 장소까지 렌터카를 배송하고 반납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공구' 커머스 올웨이즈, 133억원 투자 유치 모바일 팀구매 플랫폼 '올웨이즈' 운영사 레브잇이 133억원 규모 시리즈A2 투자를 유치했다. 지난해 9월 출시된 올웨이즈는 2명 이상의 이용자들이 모여 공동구매를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출시 1년 만에 이용자 수 250만명, 누적 거래액 450억원 돌파했다. 중간 유통 마진을 줄여 기존 온라인 소매가 대비 20~60%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카카오도 반한 P2E 링게임즈, 82억원 투자 유치 블록체인 게임 개발 스타트업 링게임즈가 토큰 담보 방식(프라이빗 펀딩 라운드)으로 600만달러(약 82억원) 투자를 유치했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법인인 크러스트유니버스가 메인 투자자로 참여했다. 이 회사는 P2E(플레이투언) 게임인 '스텔라판타지'를 개발해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해외 송금 서비스 센트비, 시리즈C 투자 유치 외환 관리 서비스 기업 센트비가 스톤브릿지벤처스, TBT파트너스 등으로부터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글로벌 디지털 결제 플랫폼 래피드의 투자 자회사 래피드 벤처스도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했다. 센트비는 낮은 수수료, 빠른 송금 속도 및 간편한 절차 등 기존 외화 송금 및 결제 서비스의 단점을 보완하는 서비스 선보였다.
꾸그, 2022 대한민국 소비자 브랜드 대상 선정 키즈교육플랫폼 꾸그가 유초등교육 플랫폼 부문에서 2022대한민국 소비자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이 행사는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조사·평가해 소비자의 신뢰도, 선호도를 바탕으로 미래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하는 취지로 개최된다.
온다, 호텔컬리넌 왕십리 운영 시작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 온다(ONDA)의 자회사인 온다매니지먼트가 이달부터 호텔컬리넌 왕십리 운영을 시작하며 생활형 숙박시설에 이어 관광호텔 운영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한다. 2013년 오픈된 ‘호텔 컬리넌’ 왕십리점은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 숙박시설로 알려져 있다.
번개장터, 디지털워런티 서비스 시작 취향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가 신한카드와 함께 블록체인 기술 기반 ‘디지털 워런티’ 시범 서비스를 오픈하고 연말까지 한정 운영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워런티 서비스는 상품의 정품 여부와 소유권을 블록체인 기술로 인증해주는 디지털 정품 보증서다. 이 보증서에는 제품의 유통 경로를 파악할 수 있도록 구매한 제품의 고유 시리얼 넘버, 상품 정보 등이 담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