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에서 학교가 가까운 학세권 아파트의 인기가 꾸준한 모습이다. 학교가 밀집되어 있어 학원가, 독서실 등과 같은 교육시설 확충이 빠르고, 유해시설 진입도 관련법으로 차단돼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이 가능해서다.
호반건설이 대구 북구에서 현재 동ㆍ호 지정 계약중인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도 교육 인프라가 좋다.
호반건설의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칠성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이 단지는 초등학교뿐만 아니라 침산중, 대구일중, 칠성고 등의 학교들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또한 북구에서도 손꼽히는 명문 학원가가 단지 인근 침산네거리상권에 위치해 있고 대구광역시립북부도서관도 이용이 가능하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지상 최고 45층의 높이로 조성되며, 남향위주의 배치에 전 가구가 전용면적 84㎡ 타입으로 공급된다. 4Bay(일부 타입 제외) 구조이며, 여기에 발코니 확장 및 시스템에어컨과 고급바닥재, 중문,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 다양한 옵션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등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단지 바로 앞에 이마트 칠성점이 있고 북구청, 삼성창조캠퍼스, 롯데백화점, 등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신천대로, 북대구IC 등 도로교통망을 비롯해 3호선 북구청역, 경부선 대구역도 이용 가능하다.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인 호반건설의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임대형이 아닌 매매예약형 단지다. 계약하는 임차인의 경우 계약 시점 확정한 분양가로 분양전환 시 우선분양권을 제공받을 수 있다.
여기에 준공 전 3회, 준공 후 무제한으로 임차권도 양도(전매)할 수 있고, 사업주체의 동의를 받으면 임대한 주택을 다시 임대하는 전대도 가능하다. 또한 임대의무기간동안 취득세, 재산세, 양도세 등 각종 세금 부담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호반건설의 호반써밋 하이브파크의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일대에 위치해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