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서울 미디어 아트 프로젝트 진행

입력 2022-08-26 11:10
-'포르쉐 드리머스 온 시티 해커스'

포르쉐코리아가 서울시 산하 서울문화재단과 '포르쉐 두 드림' 사회공헌 캠페인과 연계한 새로운 미디어 아트 프로젝트 '포르쉐 드리머스 온 시티 해커스'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포르쉐 드리머스 온'은 완벽한 스포츠카를 향한 페리 포르쉐의 '꿈'에서 시작된 브랜드인 포르쉐가 국내 신진 아티스트들의 꿈과 재능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글로벌 아트 캠페인이다.

올해 국내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포르쉐 드리머스 온 시티 해커스'에는 난해한 문제를 풀어내는 '해커'처럼 사회구조 안에서 직면하는 현상과 문제를 예술적 언어로 풀어 새로운 것을 창작하는 아티스트들을 지원한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아티스트가 재해석하고 창조한 서울의 '이면'을 주제로 한다. 컴퓨터 그래픽(CGI), 아나몰픽(Anamorphic) 영상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개인 또는 팀)를 대상으로 오는 9월 4일까지 공모를 진행한다.

최종 선정작은 전문가의 기술지원 및 컨설팅 과정을 거쳐 삼성동 무역센터에 위치한 국내 최대 크기의 아티움 외벽미디어에서 3주 간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포르쉐코리아는 서울문화재단과 함께 '포르쉐 두 드림 사이 채움', '포르쉐 드림 아트 따릉이' 프로젝트 등 사회공헌 캠페인의 중요한 요소인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캐딜락, 120주년 기념 브랜드 방향 제시

▶ 한국타이어, 하반기 생산기능직 인턴사원 모집

▶ 빈센, 수소 전문 전시회 H2 MEET 2022 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