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 SAND)가 알파 시즌 3을 18일 공개했다.
오는 24일(글로벌 기준)부터 시작하는 이번 알파 시즌 3은 10주 동안 98개의 다양한 메타버스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더 샌드박스 계정이 있는 유저들은 누구나 매일 새롭게 열리는 콘텐츠를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다.
알파 시즌 3은 전 세계 32만5000명이 넘는 유저들이 즐겼던 알파 시즌 2보다 규모를 한층 확대했다. 플레이어는 시즌 3 기간 동안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들거나 14만 여종의 아바타 대체불가토큰(NFT) 중 하나를 선택해 음악, 예술, 건축, 게임, 패션, 엔터테인먼트가 하나로 어우러지는 웹3.0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다.
콘텐츠는 싱글 및 멀티플레이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더불어 ▲스눕 독, 워킹 데드, 데드마우스, 워너 뮤직 그룹, 지루한 원숭이들의 요트 클럽(BAYC) 등 더 샌드박스의 파트너사 지적재산권(IP) 기반의 경험 ▲더 샌드박스 게임 메이커 펀드 지원을 통해 제작된 경험 ▲일반 크리에이터팀과 개인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경험 등이 포함된다.
유저들은 알파 시즌 3에서 제공되는 시즌권 형태의 NFT 아이템 '알파 패스(Alpha Pass)'를 소유하면 최대 500 SAND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알파패스는 시즌 3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경험에 참여해 레벨을 올리고 추첨권을 얻어 추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알파 시즌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더 샌드박스의 유틸리티 토큰 SAND를 스테이킹하거나 LAND, 아바타, NFT 컬렉션을 보유하고 계정 인증을 마친 모든 유저들에게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세바스티앙 보르제 더 샌드박스 공동 창립자는 "이번 알파 시즌 3에는 더 많은 멀티플레이 경험, 파트너사, 크리에이터가 함께한다. NFT 보유자 및 유저들이 새로운 P&E(Play and Earn) 방식으로 획득할 수 있는 보상, 컬렉션, 재미의 요소가 다양하다"라며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세상의 지속적인 발전을 통해 유저들에게 매일 새롭고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strong>'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황두현 블루밍비트 기자 cow5361@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