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 신천역 일대가 개발로 다시 태어나고 있다. 서해선의 개통과 함께 주거시설, 중심상업지역 등의 개발이 속도를 내면서 신흥 주거타운으로 변모하고 있는 것이다.
신천역 일대는 원도심 신천동의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신도심 은계지구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 소래초를 비롯해 소래중, 대흥중, 소래고, 신천고 등 다수의 교육시설이 가까우며 소래산, 소래산 삼림욕장, 은계호수공원, 오난산전망공원 등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단지 인근으로 삼미전통시장,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CGV 등 생활편의시설도 다양하다.
서해선 신천역을 통해 시흥, 부천, 안산 등 경기 남부 지역 접근이 수월하며, 소사역에서 1호선으로 환승하면 신도림, 용산, 시청 등 서울 주요 지역까지 1시간 이내에 이동할 수 있다. 서해선 소사~대곡 연장선이 개통되면 부천종합운동장역에서 강남으로 이어지는 7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다.
신천역과 도보 1분 거리에 ‘시흥 신천역 해링턴 타워 709’ 오피스텔이 분양 예정이다. 단지는 경기 시흥시 신천동 709-11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7층, 1개동, 전용면적 64~85㎡ 총 194실 규모로 조성된다.
시흥 신천역 해링턴 타워 709는 넓은 현관 설계로 개방감을 높혔고 히든도어 설계가 적용된다. 히든도어는 문에 몰딩을 적용하지 않고, 문과 벽면의 수평 및 수직을 맞춰 문이 차지하는 공간을 줄여준다.
씽크맘 음식물쓰레기 처리 시스템을 갖췄다. 이 시스템은 오피스텔에서는 최초로 적용된다.
일부 세대에는 테라스가 조성되며 커뮤니티 시설로 피트니스, 스크린 골프연습장, 퍼팅 연습장, 주민카페, 루프탑 조경시설 등이 있다.
시흥 신천역 해링턴 타워 709는 호실당 1대 이상의 주차 공간을 확보한 것은 물론 100% 자주식 주차장으로 설계된다.
홍보관은 경기도 광명시 양지로 일원에 마련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