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에 VFX 기술 시연한 이곳은? [Geeks' Briefing]

입력 2022-07-18 18:44
수정 2022-07-19 21:04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18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 넷플릭스 오픈하우스에서 기술 시연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이 지난 11일부터 나흘간 열린 넷플릭스의 버추얼 프로덕션 오픈하우스 행사에 참여해 콘텐츠 제작 기술을 시연했다. 지난해 일본에 이어 아시아 지역에서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업계 실무진들을 초대해 넷플릭스 시리즈에서 실사용된 가상 제작 기술 일부를 공개하는 자리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 웨스트월드, 에픽게임즈, ARRI 코리아 등 VFX(시각특수효과) 기업들이 협력사로 참가했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행사 기간 동안 웨스트월드, 자회사 브이에이 모팩과 함께 현장 로케이션이나 세트를 가상 환경에서 미리 시각화해볼 수 있는 ‘버추얼 스카우팅’ 기술과 실시간 렌더 엔진을 이용한 버추얼 카메라를 통해 퀄리티 높은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는 프리비즈 단계를 직접 구현했다.

지인끼리 차량공유...'우리끼리카' 출시 휴맥스모빌리티의 친환경 기업 차량공유 서비스인 카플랫이 커뮤니티 내 친한 지인끼리 손쉽게 차량을 공유할 수 있는 ‘우리끼리카' 출시기념 무료 구독권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끼리카는 회사 동료, 아파트 입주민 등 최대 5인까지 커뮤니티를 형성해 이용료를 나눠 내며 차량을 공유할 수 있는 월 구독형 카셰어링 서비스이다. 저렴한 가격에 주차(하이파킹)와 방문 세차(월 4회) 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어 수월하게 차량 관리가 가능하다.

과학콘텐츠 유튜브 긱블, 50억 투자 유치 과학 ·공학 콘텐츠 스타트업 긱블이 50억원 규모의 '시리즈A 브릿지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이번 투자에는 현대자동차 제로원을 비롯해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코사인인베스트먼트, 대교인베스트먼트, CKD창업투자가 참여했다. 누적 투자금액은 78억원이다.



2017년 시작한 긱블은 400편 이상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며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에 총 구독자 106만명을 모집했다. 누적 조회수 2억6000만회를 기록 중이다. 아빠와 아이가 함께 시청하는 유익한 채널로 유명한 긱블의 주 시청층은 '35~44세 남성'이다. 긱블은 이번 투자를 통해 본격적으로 놀이시장 공략에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요즈마그룹, 서비스형 CVC 포부 밝혀 요즈마그룹코리아는 한-이스라엘 수교 60주년을 맞아 한국-이스라엘 콘퍼런스를 공식 발족했다. 이스라엘의 혁신적인 기술 스타트업과 한국의 제조 대기업을 연결해 신사업의 스케일업을 달성하기 위한 플랫폼이다. 요즈마그룹은 서비스형 CVC(CVC as a Service)로서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중심의 전략적 투자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한국-이스라엘 콘퍼런스는 내년 5월 서울에서 처음 개최된다.

스파크랩 액셀러레이팅에 선발된 9개 스타트업 스파크랩이 19기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9개 기업을 선정했다. 서버 냉각 솔루션 '스마트박스'를 개발한 데이터빈,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기업 알머티리얼즈, 건어물 직거래 서비스 마이샵클라우드, 퀵커머스 기업 제트커머스, 반려동물 헬스케어 기업 벳플럭스, 심리상담 기록 관리 기업 아몬디, 대학생 소셜링 서비스 연고링, 3D 모션 솔루션 스타트업 무버스, 육류 드라이에이징 솔루션 기업 가이버스가 최종 선정됐다. 최종 선발된 9개 스타트업은 4개월 동안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네트워크(GAN)를 통해 멘토링을 받으며 최대 1억원의 초기 투자금과 법률 소프트웨어 서비스 등이 지원된다.

에이블리, 입사 축하금 300만원 지급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채용 규모를 2배 확대하고 입사 축하금 300만원을 지급하는 ‘에이블리 ABC 채용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채용은 △프론트엔드(FE) △백엔드(BE) △안드로이드(Android) △iOS 엔지니어 직군과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엔지니어 △머신러닝 등 데이터 부문으로 나이, 학력 제약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영상 번역 스타트업 엑스엘에이트, 36억 프리A 브릿지 투자 유치 영상 콘텐츠에 특화된 인공지능 기계 번역 기술 개발 기업 엑스엘에이트(XL8)가 36억원 규모의 프리A 브릿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엑스엘에이트는 전 세계 다양한 영상 콘텐츠와 번역된 자막을 컴퓨터에 학습시켜 인공지능 기계 번역 엔진을 고도화하고 있는 실리콘밸리 소재 스타트업이다. 이번 프리A 브릿지 투자는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가 리드하고 기존 투자사인 퓨처플레이가 추가로 참여하였다.

케어닥, 상반기 매출 전년 대비 3배 증가 시니어 돌봄 플랫폼 케어닥의 지난 1~5월까지의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누적 거래액도 2배 이상 증가했다. 누적 거래액은 올 초 500억원을 넘기며 연내 1200억원 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회사는 내다보고 있다. 특히 방문요양 부문은 지난 3월 방문요양 돌봄센터 1호점을 오픈하면서 전년 대비 566%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요양 등급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돌봄을 제공한다는 게 특징이다.


카카오브레인, AI 영어 학습 앱 ‘REMY’ 공개 카카오브레인이 영어를 쉽게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AI 영어 학습 앱 ’REMY(레미)’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공개했다. 카카오브레인이 자체 개발한 AI 언어 분석 기술이 탑재된 앱을 정식으로 출시한 것은 ‘REMY’가 최초다.


허란 기자 wh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