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산권에서 ‘송도 이진 베이시티 스퀘어’가 분양과 임대에 나섰다. ·
‘송도 이진 베이시티 스퀘어’는 서부산권 초고층 아파트 ‘힐스테이트 송도 이진 베이시티’의 단지 내 판매시설로 부산 서구 송도해변로 일원에 위치한다. 지상 1~3층, 연면적 총 32,940.62㎡에 총 217개 호실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송도 이진 베이시티’는 최고 69층에 달하는 초고층 아파트로 총 1,368세대의 대단지로 구성돼 있다. 게다가 지난 5월 입주가 시작된 단지인 만큼 상가 역시 분양 직후 바로 입주 및 운영할 수 있다.
바다와 바로 맞닿은 만큼 탁 트인 조망권을 자랑한다. 송도 해변을 바라보는 오션프론트 판매시설인 만큼 입지적 희소성과 관광지로서의 메리트가 있다는게 분양사측 설명이다.
‘송도 이진 베이시티 스퀘어’는 단지 내부 수요 외에도 송도초, 부산관광고, 송도중 등 학교시설과 고신대병원과 송도와 영도 일대 농수산 및 산업시설 등과 가깝다.
주변으로 송도해수욕장, 해상케이블카, 송림공원, 안남공원, 천마산 등 관광자원도 풍부하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남항대교를 통해 부산항대교, 광안대교까지 이어지는 만큼 부산역, 부산항, 해운대, 벡스코 등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서쪽 방면으로는 천마산터널을 통해 서부산권 및 김해시 접근도 용이하다. 송도선트램도 예정되어 있다.
송도의 오션뷰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테라스 특화설계를 도입했고, 총 276대의 넉넉한 주차대수를 확보했다. 쇼핑, 외식, 문화, 교육 등 어떤 용도로 활용해도 어울릴 수 있는 하이브리드 판매시설로 만들기 위해 3개 층의 복합 MD구성을 적용했다.
‘송도 이진 베이시티 스퀘어’의 시공은 현대건설이 맡았고, 신한자산신탁 시행, 아이제이동수 위탁으로 진행된다. 분양 및 임대사무실은 부산광역시 서구 송도해변로 일대에 마련되어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