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재재단과 협업-'포르쉐 두 드림' 사회공헌 확대
포르쉐코리아가 한국문화재재단과 함께 자사의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두 드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한국의 무형문화재 전승활동 지원사업에 총 3억7,400만원을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포르쉐코리아는 포르쉐 두 드림 캠페인 지원 범위를 한국 전통 문화 분야까지 확대한다. 또 문화유산 보존 및 전승을 위한 지속가능한 환경을 조성한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포르쉐 퓨처 헤리티지'의 첫 번째 프로젝트는 '찾아가는 꿈의 교실'이다. 12인의 국가무형문화재 이수자 및 전승교육사와 함께 하는 문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궁중음식, 전통공예, 무용 등 각 분야 전통 문화를 익힐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수자 및 전승교육사들이 3년 이상의 전수 교육 이후에도 경력 단절과 재정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전승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 이수자와 전승교육사는 한국 문화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다.
홀가 게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자신의 '꿈' 추구하는 젊은 세대와 함께 한국의 무형문화 유산을 지킬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찾아가는 꿈의 교실이 다음 세대를 위한 다양한 기회를 창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꿈의 교실은 5월24일부터 선착순으로 한국문화재재단 홈페이지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온·오프라인으로 1,000여명의 청소년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한국의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온·오프라인 강의와 DIY 키트, 미니 음악회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포르쉐코리아는 2017년 '포르쉐 두 드림'을 론칭하며 브랜드가 추구하는 '꿈'과 '열정'의 가치를 반영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서 펼쳐오고 있다. 지난 해에만 16억 1,800만원을 기부했으며 현재까지 약 43억 원의 기부금을 지원했다.
올해 하반기에 포르쉐코리아와 한국문화재재단은 '포르쉐 퓨처 헤리티지'의 새로운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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