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오후 전국 곳곳 비 소식 및 주말 초여름 더위…자외선 차단제 필수

입력 2022-05-20 10:43
[라이프팀] 오늘(20일) 금요일 오후에는 전국 곳곳에 비 소식이 있을 예정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11∼20도, 낮 최고기온은 22∼29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일 예정이다. 한편 강원 산지에는 바람이 순간 시속 55km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 및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할 것.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와 전남 내륙 5㎜ 미만, 경기 북동부와 강원 영서 0.1㎜ 미만으로 예상된다. 오늘 소나기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칠 예정이다. 낮 기온은 서울 26도, 광주 27, 강릉과 대구 28도로 어제만큼 따스한 기온을 선보인다.

주말과 휴일에도 초여름 더위는 계속 이어질 예정. 절기 ‘소만’인 내일은 오후 한때 강원 남부와 남부 곳곳으로 요란한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예측된다. 오늘과 내일 비 소식이 있지만, 강수량이 높지 않아 건조함을 해소하기는 어려울 것. 강원 영동과 충청 이남 곳곳에는 계속해서 건조특보가 발효된 바 있다.

한편 초여름 날씨의 강한 햇볕을 동반하는 만큼,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수시로 덧발라주어야 피부 노화를 막을 수 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행위 자체도 중요하지만, 내 피부 상태에 맞는 제품을 찾는 것은 더 중요할 것. 귀가 후에는 꼭 클렌저를 활용해 지워낸 후 잠자리에 들도록 하자.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