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5~8일 서울 앙코르 콘서트를 앞둔 풍류대장 콘서트 출연 아티스트들의 합주 비하인드 영상이 공개됐다.
최근 풍류대장 공식 유튜브 계정에는 ‘풍류대장 콘서트 합주실에 다녀왔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다. 8분이 채 되지 않는 짧은 영상에는 서울 앙코르 콘서트를 앞둔 풍류대장 아티스트들이 서로 합을 맞추며 공연을 연습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겨 있다.
다수의 스태프들과 음악감독 등이 진지하게 준비된 트랙을 확인하고 의견을 나누는 모습은 ‘풍류대장’ 콘서트의 넘볼 수 없는 퀄리티를 그대로 증명하고 있다.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더 좋은 무대를 보여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아티스트들의 모습 역시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무대 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아티스트들의 친근한 모습도 이번 영상에서 놓칠 수 없는 포인트다. 자신의 공연 모습을 확인하며 부끄러워하는가 하면 때로는 새침한 모습을 선보이기도 하며 화기애애하게 준비를 이어가나는 이들의 모습은 얼마나 좋은 분위기 속에 콘서트가 준비되고 있는 지를 짐작케 하기도 한다.
JTBC ‘풍류대장 - 힙한 소리꾼들의 전쟁’의 파이널 TOP6 서도밴드, 김준수, 억스(AUX), 김주리, 이상, 온도와 MC 최재구 & 최예림, 그리고 게스트와 함께 진행되는 ‘풍류대장’ 서울 앙코르 공연은 5월 5일 어린이날부터 8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지난 전국투어를 놓친 팬들을 위해 준비된 추가 공연인 만큼 ‘풍류대장’ 아티스트들의 멋진 공연을 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한편 ‘풍류대장’ 전국투어 콘서트 ? 서울 앙코르 콘서트 티켓은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