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LK)'의 운영사 밀크파트너스가 서비스 출시 2년만에 누적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밀크는 2020년 4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다양한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포인트 활용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해왔다.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와 신세계인터넷면세점에 이어 지난해 편의점 CU, 인터파크, 메가박스 등 업계를 대표하는 다수의 빅브랜드 기업들이 밀크 생태계에 합류했다.
이 같은 신규 파트너사 합류 및 다양한 제휴 활동에 힘입어 지난 1년 간 밀크 이용자는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작년 4월 누적 가입자 40만명이었던 밀크는 올해 누적 가입자 105만명을 넘어섰다.
또한 밀크 코인과 파트너사 포인트 간 교환 볼륨도 크게 증가했다. 지난해와 비교해 최근 1년 간 교환 건수가 40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밀크파트너스는 올해를 글로벌 진출 원년으로 삼고 밀크 생태계를 전 세계로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현재 밀크파트너스는 글로벌 첫 행보로 동남아 현지의 주요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논의 중이다. 동남아 시장에 밀크를 안착시켜 현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가별 얼라이언스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는 "밀크는 지난 2년 간 국내 굴지의 기업들과 함께 포인트 교환 생태계를 구축해 전에 없던 포인트 활용 경험을 제공해왔다"며 "올해는 해외 주요 기업들과의 적극적인 제휴를 통해 글로벌 크로스보더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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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효림 블루밍비트 기자 flgd7142@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