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비, BNK부산은행 주담대 입점

입력 2022-04-25 08:27
수정 2022-04-25 08:29

핀테크 스타트업 베스트핀이 운영하는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가 BNK부산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상품 'BNK357 금리안심 모기지론'과 'BNK357 행복스케치 모기지론' 등록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BNK부산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상품이 새롭게 추가되면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은 더 넓어졌다. 담비 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BNK357 금리안심 모기지론은 일정 기간 고정금리를 적용하고 추후 변동금리로 전환해 금리 상승에 대한 위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상품이다. △BNK357 행복스케치 모기지론은 상환 방식과 대출 기간을 소비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담비 앱에서 BNK부산은행 상품을 선택한 고객은 BNK부산은행 전속 대출상담사가 직접 방문, 대출 상담 및 절차를 완료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주택담보대출 상품 외에도 상반기 내 BNK부산은행의 'ONE 신용대출'도 입점이 예정돼, 담비를 통해 더욱 다양한 대출 상품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BNK부산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금융 전환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담비와의 제휴를 통해 부산은행이 지방은행이라는 지역적 한계를 벗어나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의 많은 소비자들에게 금융 서비스를 한층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내 대출 비교 플랫폼 중 BNK부산은행의 주담대 상품을 입점한 플랫폼은 현재 담비가 유일하다. 주담대 서비스의 특성상 100% 비대면화가 어려운 상황에서 담비는 금융사 지정 소속 직원이나 대출상담사 방문상담 지원 서비스까지 지원하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담비는 주택담보대출에 특화된 대출 비교 플랫폼으로, 내 집 마련이나 이사를 계획중인 소비자들에게 1대1 맞춤형 담보대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담비 앱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다양한 금융사의 대출 상품과 금리를 비교해보고, 비대면 또는 대면 방식으로 대출 신청을 완료할 수 있다.

담비는 BNK부산은행에 이어 한 달 이내 삼성생명, 교보생명, OK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JB우리캐피탈 상품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추가로 웰컴저축은행, 에큐온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등 저축은행과 계약을 완료해 상반기 내 권역별 메이저 20개 이상 금융사 계약을 완료시킨다는 계획이다.

주은영 베스트핀 대표는 "담비는 지방은행의 대출 판로를 개척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보다 합리적인 대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사와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주택담보대출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서비스로서 금융 혁신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담비는 담비안심케어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담비에서 대출받은 이용자들은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상해, 사망 및 보이스피싱과 같은 금융사기로 피해를 입었을 경우 발생되는 채무 리스크를 무료로 보장받을 수 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