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댑, KB국민카드 금융 메타버스 만든다

입력 2022-04-25 16:30
수정 2022-04-25 16:32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yDapp, PLA)이 KB국민카드 금융마이데이터서비스 플랫폼인 리브메이트의 메타버스를 구축한다.

양사는 메타버스·대체불가토큰(NFT)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개발을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플레이댑은 이번 협약으로 KB국민카드가 운영 중인 리브메이트와 메타버스 활용 서비스를 구축하고, 가상과 현실을 접목한 NFT 개발 등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서비스 영역을 확장한다.

양사가 구축할 '리브메이트 메타버스(가칭)'는 올해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리브메이트 메타버스는 10~20대 초반 고객에게 리브메이트 앱에서 제공 중인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미니게임 등의 형태로 구현해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미 계약된 플레이댑 제휴사들의 서비스와 연계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정상원 플레이댑 사업 총괄은 "KB국민카드의 리브메이트와 함께 생활 밀착형 메타버스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고, 나아가 가상과 현실 세계를 접목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플레이댑은 지난해 12월 로블록스 기반 메타버스 '플레이댑 랜드(PlayDapp Land)'를 오픈하고 전세계 7억명의 로블록스 이용자에게 메타버스와 NFT를 연계한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최근에는 삼성물산 리조트 부분의 글로벌 테마파크 '에버랜드', 국내 버거 프랜차이즈 '맘스터치' 등을 메타버스로 개발하기도 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strong>'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지영 블루밍비트 기자 jeeyoung@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