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싱가포르 국립미술관과 파트너십을 맺고 TV로 예술 작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을 통해 싱가포르 국립미술관의 대표 작품 20점을 글로벌 고객에게 순차 공개한다고 14일 발표했다.
더 프레임은 액자 형태의 베젤 디자인으로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 미술 작품이나 사진을 스크린에 띄워 액자처럼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싱가포르 국립미술관 1층에 ‘더 프레임 체험관’을 상시로 운영, 관람객에게 세계 유명 미술 작품을 소개하기로 했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프랑스 루브르, 스페인 프라도, 러시아 에르미타주 등 세계 유명 미술관·박물관 등과 협업했다. 동남아시아 지역 미술관과 협업은 이번이 처음이다. 싱가포르 국립미술관은 매년 약 200만명이 방문하는 명소로 꼽힌다. 동남아 전역의 근현대 미술 작품을 소장하고 있다.
총 시악 칭 싱가포르 국립미술관 관장은 “더 많은 미술 애호가들이 ‘삼성 더 프레임’을 통해 최고 수준의 작품들을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했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