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는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에서 개최된 ‘미국 작업치료사협회 AOTA EXPO 2022’에 참가했다고 8일 밝혔다.
'AOTA EXPO 2022'에는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3일까지 201개 기업 및 관계자 6000여명이 참가했다.
큐렉소는 미국 하모닉 바이오닉스와 협업 형태로 공동 참가해, 상지재활로봇 ‘Harmony HSR’과 하지재활로봇 ‘모닝워크’를 함께 전시했다.
행사에서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착석형 체중지지 시스템과 발판기반형 보행 재활로봇 시스템의 다양한 보행 양상, 좌우 발판 파라미터의 분리 제어 기능, 탑승 하차 모드 및 훈련 결과에 대한 설명을 중심으로 시현을 진행했다.
큐렉소 관계자는 “참가자들은 모닝워크의 다양한 기능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고, 성인 및 소아 일체형 시스템, 다양한 가상현실(VR) 모드를 통한 흥미 향상 기능에 대해서도 높은 관심과 공감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큐렉소는 AOTA EXPO 2022 행사를 마친 후 모닝워크를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위치한 재활센터 ‘Spero Rehabilitation Center’로 옮겨 설치했다. 하모닉 바이오닉스 본사에도 제품을 설치해 교육과 영업활동을 펼치는 등 미국 재활로봇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김예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