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이천시 읍면동 주민자치학습센터에서 2022년 1분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140개를 진행하고 참여자 145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92.1%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만족도 조사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평가와 향후 프로그램 개설에 반영해 평생학습의 질을 높이고 읍면동 주민자치학습센터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실시했다.
만족도 조사에 참여한 응답자 가운데 매우만족이 688명(69.7%), 만족이 221(22.4%)로 92.1%가프로그램 운영 전반, 프로그램 구성 및 내용, 강사진에 대해 만족했으며, 본인의 변화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답했다.
이 밖에 기타 의견으로는 소규모라도 계속 프로그램이 유지되기를 바라며, 대면수업이 가능한 시기가 오더라고 구성원들이 원하면 비대면수업을 계속 해주기를 바란다는 의견과, 향후 1일 프로그램, 요리 및 베이킹, 프로젝트참여 수업, 코로나 극복 힐링 프로그램, AI, SD펜을 이용한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설되기를 희망했다.
시 관계자는 “읍면동 주민자치학습센터에 14명의 평생교육사가 배치되어 평생학습을 담당하고 있으며, 학교의 정규교육을 제외한 학력보완교육, 성인문해교육, 직업능력향상교육, 인문교양교육, 문화예술교육, 시민참여교육 등 이천시민의 생애주기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여 시민이 행복한 이천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헀다.
한편 프로그램 신청은 이천시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에서 가능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각 읍면동 평생교육사에게 문의하면 된다.이천=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