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기업 투자 유치 기회 열어주는 ‘제28차 핀테크 데모데이’ 참가기업 모집

입력 2022-03-28 15:44
수정 2022-03-28 15:45


[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제28차 핀테크 데모데이’를 내달 27일 개최한다.

핀테크 데모데이는 IR 피칭을 통해 핀테크 기업에게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로 2015년부터 지속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데모데이는 실제 투자가 이뤄질 수 있도록 선정기업과 투자자가 참석해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Closed-IR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7년 미만 핀테크 스타트업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 심사 및 발표 심사를 거쳐 5개팀 내외의 기업이 데모데이에 참가하게 된다. 데모데이 참가가 확정된 스타트업은 데모데이 개최 이전에 투자유치를 위한 IR 컨설팅, 비즈니스 모델(BM) 고도화 컨설팅을 지원받고, 데모데이 종료 이후 핀테크혁신펀드 운용사와의 프라이빗 IR,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핀테크큐브 입주 우대, 네트워킹 행사 참석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변영한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이사장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핀테크 데모데이는 2015년부터 시작해 7년 동안 이어진 전통 있는 행사로서 앞으로도 핀테크 스타트업의 초기 성장 기반 마련과 스케일업, 핀테크 투자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한편, 이번 데모데이 참가기업 신청 접수는 내달 6일부터 시작된다.

kh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