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이 2022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청정환기시스템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올해 신설 부문인 청정환기시스템에서 1위를 차지하며 실내공기질 관리의 패러다임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는 점을 증명했다"고 말했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공기청정과 청정환기 기능을 동시에 갖춘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환기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은 제품이다.
공기청정 기능에 청정환기 기능으로 내부의 오염된 공기를 밖으로 내보내고 외부의 새 공기를 필터시스템으로 깨끗하게 걸러 안으로 들여온다. 미세먼지 등 입자형 유해물질은 필터시스템을 통해 걸러주고 이산화탄소, 라돈,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 생활 속 다양한 가스형 유해물질은 환기시스템을 통해 배출한다.
경동나비엔은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의 장점을 그대로 이어받고 가장 많은 유해물질이 발생하는 주방 공기질까지 관리가 가능한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키친플러스를 출시했다. 키친플러스는 3D 에어후드로 레인지후드의 양 옆과 앞까지 세 방향에서 에어커튼을 형성해 요리 때 발생하는 오염물질의 확산을 막는 다. 또 주방집중급기를 위한 특화덕트가 작동해 차단·배출·급기를 함께 진행하며 요리 중 발생한 미세먼지 등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김시환 경동나비엔 마케팅본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통해 우리가 살아가는 환경을 지키는 동시에 고객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는 기업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소비재(91개), 내구재(50개), 서비스업(84개), 스페셜이슈(2개) 등 총 227개 산업군의 모든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영향력을 조사해 산업군마다 1위 브랜드를 선정, 발표한다. 조사 결과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약 3개월간 소비자 1만1850명을 일대일 개별 면접 조사해 산출했다.
안대규 기자 powerzani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