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C 이후 대응전략 궁금하다고?"…삼성증권, '언택트 컨퍼런스' 개최

입력 2022-03-22 16:08
수정 2022-03-22 16:09


삼성증권이 3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이후 시장 변화에 따른 투자 전략을 제시하는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22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오는 26일 오후 1시부터 2시40분까지 유튜브에서 '삼성증권 언택트 컨퍼런스'가 실시간 진행된다.

이번 언택트 컨퍼런스에는 최근 글로벌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인플레이션, 지정학적 이슈, 그리고 미국 빅테크 등 주요 종목들의 주가 조정 등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섹터를 집중해 다룰 예정이다.

특히 미국 기준 금리 인상, 포스트 팬데믹 등 급격한 시장 변화에 발맞춰 '2분기,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투자전략'을 주제로 잡고, 이에 걸맞는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내의 대표 애널리스트가 총출동한다.

허진욱 리서치센터 매크로팀 수석연구위원, 김중한 글로벌주식팀, 임은혜 수석연구위원, 임은영 EV/모빌리티 담당 수석연구위원, 박은경 플랫폼 담당 수석연구위원이 강사로 출연하며, 매 강의 종료 후 5분에서 10분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참여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윤석모 삼성증권 리서치센터장은 "2월 소비자물가지수(CPI), 3월 FOMC 등 상반기 주요 글로벌 이슈에 따른 대응 전략에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대폭 높아지고 있다"며 "주요 이벤트들이 2분기에도 많이 산적해있어 금리 인상기에 필요한 다각도의 투자 아이디어를 고객분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실시간 컨퍼런스의 전체 영상과 세션별 영상은 '언택트 컨퍼런스' 라이브 방송 이후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 'Samsung POP'에 편집본으로 각각 업로드 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사전 접수를 신청한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유튜브 링크(URL)를 제공할 예정으로, 사전 접수는 삼성증권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사전 접수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모바일 상품권, 파리바게트 모바일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며, 사전 접수 신청 고객 중 컨퍼런스 당일 설문조사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5000명에게 커피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사전신청을 하지 못한 고객도 컨퍼런스 당일 설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3000명에게 파리바게트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엠팝, mPOP)의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패밀리 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