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Z세대의 당당한 사랑법…'러브 다이브' 트랙리스트 공개

입력 2022-03-19 21:37
수정 2022-03-19 21:38

그룹 아이브(IVE)가 Z세대의 당당한 사랑을 노래한다.

아이브(유진, 가을, 레이, 원영, 리즈, 이서)는 지난 18일 오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LOVE DIVE)'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아이브의 이번 신보에는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인 '러브 다이브'와 수록곡 '로열(Royal)'까지 두 개의 트랙이 실린다.

'러브 다이브'에는 데뷔곡 '일레븐(ELEVEN)'을 작사한 서지음 작사가가 참여, 아이브와 또 한 번의 특급 시너지를 예고했다. 또 '로열'에는 '테이크 잇(Take It)' 작사에 함께했던 이스란 작사가를 비롯해 가을, 레이가 데뷔 후 처음으로 랩 메이킹에 이름을 올려 기대를 모은다.

아이브의 싱글 '러브 다이브'는 사랑할 용기가 있다면 언제든지 뛰어들어 보라는 당당하고 거침없는 매력이 담겼다. 여섯 멤버 모두 '비주얼 센터'를 자랑하는 만큼 아이브는 화려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링과 퍼포먼스로 전 세계 K팝 팬들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지난해 12월 데뷔한 아이브는 첫 번째 싱글 '일레븐'으로 지상파 3사 트리플 크라운을 비롯해 음악방송 13관왕을 달성했다.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도 장기간 상위권을 차지하며 남다른 존재감을 발휘, 'K팝 4세대 대표 기대주'로 부상했다.

또 미국 빌보드와 스포티파이, 중국 QQ뮤직, 일본 라인 뮤직, 유튜브 뮤직, 빌보드 재팬 등 각종 글로벌 차트를 휩쓰는가 하면, 유튜브 뮤직 '한국 인기곡 톱 100' 차트 12주 연속 톱3, '빌보드 글로벌 200', '빌보드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 차트 12주 연속 진입 등의 기록을 썼다.

아이브의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는 오는 4월 5일 오후 6시 발매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