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아이, 데뷔 앨범명·타이틀곡 베일 벗었다…독보적 정체성

입력 2022-03-14 18:10
수정 2022-03-14 18:11

10인조 그룹 나인아이(NINE.i)가 데뷔 앨범 타이틀 포스터를 공개하며 가요계를 향한 본격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지난 13일 소속사 퍼스트원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를 통해 나인아이(제원, 이든, 위니, 민준, 반, 베리, 서원, 태훈, 주형, 지호)의 첫 번째 미니 앨범 '뉴 월드(NEW WORLD)' 타이틀 포스터를 게재했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데뷔 앨범 타이틀 및 타이틀곡명이 최초 공개돼 팬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나인아이의 데뷔 앨범이자 첫 번째 미니 앨범 '뉴 월드'의 타이틀곡은 '평행 우주'를 뜻하는 '패럴렐 유니버스(Parallel Universe)'로, 독창적인 세계관의 포문을 여는 첫 앨범인 만큼 나인아이의 독보적인 정체성을 담은 음악으로 꽉 채워질 예정이다.

릴리즈 정보와 함께 담긴 우주를 연상케 하는 유니크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도 시선을 사로잡았다. 구 형태의 독특한 오브제와 의문의 데이터 넘버들, 미래적인 타이포 디자인이 어우러져 나인아이가 선보일 첫 앨범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앞서 나인아이는 멤버 별 상세 프로필이 기재된 이미지를 시작으로, 데뷔 D-DAY 포스터, 한 편의 영화를 방불케 하는 세계관 영상 등 웅장하고 스타일리시한 데뷔 어나운스먼트 콘텐츠를 순차 공개하며 역대급 데뷔 프로모션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정식 데뷔 전부터 국내외 탄탄한 팬덤을 구축해 나가며 전 세계 K팝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나인아이는 가수 박선주, 나윤권, 키썸, 허찬미 등이 소속된 퍼스트원엔터테인먼트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아이돌 그룹이다. 비주얼과 음악성을 두루 갖춘 10인 10색의 다채로운 매력과 ‘인문학, 아이돌, IT’ 세 가지 영역을 결합한 유일무이한 콘셉트, 진솔한 스토리텔링을 녹인 세계관까지 나인아이가 가요계에서 어떤 새로운 알고리즘을 제시하며 매서운 돌풍을 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최근 나인아이는 데뷔 전부터 고양 오리온 오리온스와 수원 KT 소닉붐 프로농구 홈경기 시투와 하프타임 공연에 참여, 첫 공식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나인아이만의 뛰어난 팀워크와 다양한 매력이 돋보이는 커버 퍼포먼스를 선사하며 기대를 끌어올렸다.

나인아이의 첫 번째 미니 앨범 '뉴 월드'는 오는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