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건조하고 포근한 기온, 전국에 비소식…보습 레이어링 필수

입력 2022-02-26 14:03
[라이프팀] 오늘(26일) 토요일에는 낮 시간에 포근한 기온을 보이는 가운데 전국에 비가 예보되어 있다.

비는 오전에 경기 북·동부, 강원 내륙·산지에서 시작돼 오후에 그 밖의 수도권과 강원 중·북부 동해안, 충청권과 전북, 전남 북부, 경북 북부 내륙 및 북동 산지, 경상 서부 내륙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기온이 낮아지는 저녁부터는 비가 눈으로 바뀌는 곳이 있겠으나, 눈·비는 밤에 대부분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덧붙여서, 예상 강수량은 강원 내륙·산지 5㎜ 내외, 그 밖의 지역은 5㎜ 미만이다. 예상되는 적설량은 강원 산지 3∼8㎝, 강원내륙과 경북 북동 산지 1㎝ 내외, 경기 북동부와 충북 북부 1㎝ 미만이다.

또한, 수도권 서부와 충남 서해안, 강원 영동, 경북 북동 산지와 경북 동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어 강풍 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할 것.

그런 가운데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지역에서는 대기가 건조하고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화재 위험에 주의해야한다.

한편 건조하고 메마른 공기에 앞서 필요하다. 특히 건조한 늦겨울 날씨 탓에 피부질환인 건선이 악화될 수 있어서 피부 보습 레이어링을 실천하는 것이 좋다. 피부에 맞는 보습제는 컨디션을 유지하는 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여러 피부 질환뿐만 아니라 상처 회복을 돕는데도 훌륭한 보조 역할을 하기 때문. 이에 페트롤라툼, 미네랄 오일 등 피부 수분 손실을 줄여줄 수 있는 보습제를 택해 건조함을 극복해낼 것.

(사진제공: 기상청)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