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농심의 대표 라면 제품 신라면 가격이 오른 데 이어 베스트셀러 과자 새우깡도 가격이 인상된다.
농심은 다음달부터 스낵 출고 가격을 평균 6% 인상한다고 23일 밝혔다. 농심의 스낵 가격 인상은 2018년 11월 이후 3년 4개월 만이다.
가격 인상 대상 제품은 새우깡과 양파깡 등 22개 제품이다. 출고가 기준으로 새우깡이 7.2% 오르고, 꿀꽈배기·포스틱· 양파깡 등은 6.3% 인상된다.
이번 가격 인상으로 현재 소매점에서 1300원에 판매되는 새우깡(90g) 가격은 100원가량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실제 판매 가격은 유통점별로 다를 수 있다.
농심은 가격 인상 배경으로 주요 원부자재 가격과 물류비를 비롯한 제반 경영비용 상승을 꼽았다.
농심 관계자는 "3년여 동안 팜유와 소맥분의 국제 시세가 각각 176%, 52% 올랐다"며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가격을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농심은 지난해 8월 주요 라면 제품의 출고 가격을 평균 6.8% 올린 바 있다. 2016년 12월 이후 4년 8개월 만의 가격 인상을 단행한 것.
지난해부터 가공식품의 가격 인상 행진이 전방위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기상 이변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물류비 상승 등을 고려하면 먹거리 가격 인상 흐름이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