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포근하지만 초미세먼지 심해, 딥 클렌징 필수

입력 2022-02-10 14:59
[라이프팀] 목요일인 오늘(10일) 아침에는 다소 춥지만 낮에는 기온이 큰 폭으로 올라 포근할 예정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예상 강수량은 울릉도와 독도 5~10mm, 제주도 5mm 내외다.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산지 1~5cm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9~6도, 낮 최고기온은 4~13도일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인천 -3도 △춘천 -8도 △강릉 1도 △대전 -3도 △전주 -2도 △광주 0도 △대구 1도 △부산 4도 △제주 5도로 예상된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7도 △인천 5도 △춘천 8도 △강릉 9도 △대전 9도 △전주 8도 △광주 10도 △대구 11도 △부산 12도 △제주 9도다.

다만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 호흡기 건강에 주의가 필요하다. 인천과 경기 남부, 세종, 충북, 충남에서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서울과 경기 북부, 강원 영서, 대전은 오전과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번 오늘처럼 초미세먼지가 심할 경우에는 딥한 클렌징 단계가 필수적이다. 특히 피부가 민감하거나 트러블이 있는 사람이라면 모공으로 침투하는 초미세먼지에 더욱 예민하게 반응하게 되는데, 이럴 때는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딥 클렌징할 수 있는 제품을 찾을 것.

모공을 청정상태로 유지해야 트러블을 피할 수 있다. 최근에 출시되는 딥 클렌징 폼 제품들은 모공 속 초미세먼지,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말끔하게 세정해줘 피부 건강에 가장 근본적인 해결 방안을 마련해준다.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